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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1-26 15:25:48
스크래치는 MIT공대에서 개발한 교육용 소프트웨어로써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때 제일 까다로운 과정인 프로그래밍 과정을 제외하고 프로그램을 제작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교육용 소프트웨어인 만큼 8~16세의 아이부터 학생까지를 타겟으로 잡고 설계되었지만,
모든 연령대에 걸쳐 사용되고 있으며 나이에 관계없이 다양한 스크래치 프로젝트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스크래치는 세계 여러곳의 학교에서 교육용으로 쓰이고 있으며 스크래치를 통해 학생들은 스토리텔링, 게임 및 멀티미디어 프로젝트 코딩 등을 익힐 수 있습니다.
스크래치를 통해 이러한 개념을 배우면서 학생들은 소프트웨어 개발에 관심을 가지게 되고 논리력, 창의력, 문제 해결능력을 기를 수 있으며
나중에 이런 경험은 학생들의 흥미, 적성, 진로탐색 등에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컴퓨터 공학은 그 국가의 경제와 사회에서 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중요한 기술이자 첨단 산업의 원동력입니다.
하지만 현재 하이테크 산업내에서 소프트웨어 인력에 대한 수요 증가에도 불구하고, 교육 시스템에서 소프트웨어는 여전히 소외받고 있으며
대부분의 학생들은 고등학교를 졸업해서도 컴퓨터 소프트웨어에 대한 지식을 접할 기회가 없습니다.
1. S4A의 홈페이지인 http://s4a.cat/에 접속하여 Downloads페이지에 들어갑니다.
2. Installing S4A into your computer에서 자신의 컴퓨터 운영체제에 맞는 버전을 내려받습니다.
자신의 컴퓨터가 Windows일 경우 Windows를, MAC일 경우에는 MAC을 내려받습니다.
3. 설치 파일을 내려받으면 S4A16이라는 이름의 압축파일이 생기는데 압축을 풀면 설치파일이 생깁니다.
설치파일을 실행시켜 S4A를 설치합니다.
4. S4A를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면서 컴퓨터와 연결된 Arduino보드를 검색하게 됩니다.
S4A설치에 이어서 아두이노 보드를 인식하기 위해서는 아두이노 보드에 펌웨어를 설치해야 합니다.
1. S4A의 홈페이지인 http://s4a.cat/에 접속하여 Downloads페이지에 들어갑니다.
2. Installing the Firmware into your Arduino에서 here을 눌러 .ino확장자를 가진 아두이노 소스를 내려받습니다.
3. 아두이노 스케치를 열어 위에서 받은 Firmware파일을 Open합니다.
4. 업로드 버튼을 눌러 아두이노보드에 펌웨어를 업로드 시킵니다.
5. 업로드가 완료되고 나서 S4A에서 보드 검색이 사라지고 보드가 잡혔다면 보드의 연결까지 끝나게 됩니다.
kocoafabeditor
항상 진취적이고,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코코아팹 에디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