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Notice

Messag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LANGUAGE

Filename: core/KF_Controller.php

Line Number: 155

[오렌지보드 X 전도성펜] (5) 런던시티 프로젝트 실습 - 엔트리 오브젝트 이용해서 런던시티 제어하기

초급 예제

누구나 쉽게 따라해볼 수 있는 쉬운 예제들입니다. 가볍게 도전~!

[오렌지보드 X 전도성펜] (5) 런던시티 프로젝트 실습 - 엔트리 오브젝트 이용해서 런던시티 제어하기

2016-07-22 13:55:42

런던시티 키트는 '소프트웨어 코딩 + 오렌지보드 활용 + 전도성펜 회로이해'의 삼박자를 모두 갖춘 키트로

소프트웨어 코딩교육(엔트리, 스크래치, 스케치 등)을 초급부터 고급까지 단계별로 실습해 볼 수 있으며,

오렌지보드로 실습결과를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교육을 진행하실 때 참고하실 수 있는 튜토리얼은 아래와 같이 3단계로 나누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STEP 1] 런던시티를 구성하는 건물 만들기 Click

[STEP 2] 전도성펜 활용해서 회로 그리기 Click

[STEP 3] 소프트웨어 코딩 후, 오렌지보드와 연결하기 Click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종류의 부품과 모듈을 이용해서 다양한 결과물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더 다양하게 제어해 보실 수 있도록 런던시티 응용하기 가이드도 준비했습니다!!

응용하기 두 번째 단계에서는 엔트리 프로그램의 오브젝트를 이용하여 런던시티를 제어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응용하기 STEP은 기본 튜토리얼 '[STEP3] 소프트웨어 코딩 후, 오렌지보드와 연결하기'를 해보신 후에 진행해 주셔야 됩니다.)

 

 

[응용-STEP 4] 조도센서 이용해서 어두워지면 불 켜지는 런던시티 만들기 Click

[응용-STEP 5] 엔트리 오브젝트 이용하여 런던시티 제어하기

[응용-STEP 6] 오렌지보드 BLE, 또는 블루투스 모듈 이용해 런던시티 원격제어하기 Click

 

 

 

1. 오브젝트 추가하기

 

오브젝트는 간단하게 만들어 보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오브젝트(이미지) 파일을 추가하여 알맞게 크기 조절/배치 해주시면 됩니다.

해당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오브젝트 이미지 파일은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런던시티 오브젝트 다운로드 - https://drive.google.com/file/d/0B6OpsOJOelCRSzZNbTEydzctX2M/view?usp=sharing)

 

 

 

 

 

2. 소프트웨어 코딩

 

소프트웨어 코딩은 오브젝트를 완성한 다음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1) 런던아이

 

런던아이를 제어하는 엔트리 코딩입니다.

런던아이 오브젝트를 클릭했을 때 아래 블록을 통해 런던아이에 연결된 모터와 LED가 작동됩니다.

만약, 런던아이(변수) 값이 1이라면 디지털 11번 핀에 연결된 모터와 디지털 12번 핀에 연결된 LED를 끄고 런던아이(변수)값을 0으로 정해줍니다.

런던아이(변수)값이 0이라면 디지털 11번 핀에 연결된 모터와 디지털 12번 핀에 연결된 LED를 키고 런던아이(변수)값을 1로 정해줍니다.

그 다음 런던아이(변수)값이 1인 동안은 런던아이가 돌아가는 모양이 되도록 오브젝트 모양을 추가하여 바꿔줍니다.

 

 

 

 

(2) 타워브릿지

 

타워브릿지를 제어하는 엔트리 코딩입니다.

타워브릿지 오브젝트를 클릭했을 때 아래 블록을 통해 타워브릿지 아래에 전도성펜으로 연결된 LED가 작동되고, 오브젝트 모양이 바뀌게 됩니다.

만약, 타워브릿지(변수) 값이 0이라면 디지털 6번 핀에 연결된 LED를 키고 런던아이(변수)값을 1로 정해준 다음 오브젝트에 불이 켜진 타워브릿지 모양으로 바꿔줍니다.

런던아이(변수)값이 1이라면 디지털 6번 핀에 연결된 LED를 끄고 런던아이(변수)값을 0으로 정해준 다음 오브젝트에 불이 꺼진 타워브릿지 모양으로 바꿔줍니다.

 

 

 

 

(3) 대성당

 

대성당를 제어하는 엔트리 코딩입니다.

대성당 오브젝트를 클릭했을 때 아래 블록을 통해 대성당에 아래에 전도성펜으로 연결된 LED가 작동되고, 오브젝트 모양이 바뀌게 됩니다.

만약, 대성당(변수) 값이 0이라면 디지털 9번 핀에 연결된 LED를 키고 대성당(변수)값을 1로 정해준 다음 오브젝트에 불이 켜진 대성당 모양으로 바꿔줍니다.

런던아이(변수)값이 1이라면 디지털 9번 핀에 연결된 LED를 끄고 런던아이(변수)값을 0으로 정해준 다음 오브젝트에 불이 꺼진 대성당 모양으로 바꿔줍니다.

 

 

 

 

(4) 건물

 

건물을 제어하는 엔트리 코딩입니다.

건물 오브젝트를 클릭했을 때 아래 블록을 통해 건물에 아래에 전도성펜으로 연결된 LED가 작동되고, 오브젝트 모양이 바뀌게 됩니다.

만약, 건물(변수) 값이 0이라면 디지털 3번 핀에 연결된 LED를 키고 대성당(변수)값을 1로 정해준 다음 오브젝트에 불이 켜진 건물 모양으로 바꿔줍니다.

런던아이(변수)값이 1이라면 디지털 3번 핀에 연결된 LED를 끄고 런던아이(변수)값을 0으로 정해준 다음 오브젝트에 불이 꺼진 건물 모양으로 바꿔줍니다.

 

 

 

 

 

3. 오브젝트 동작 화면

 

 

 

(1) 런던아이

 

 

 

(2) 타워브릿지

 

 

 

(3) 대성당

 

 

 

(4) 건물

 

 

 

4. 작동 영상

 

엔트리 오브젝트로 제어하는 런던시티! 영상으로 살펴볼까요?

또한, 완성된 엔트리 작품은 아래 링크를 통해 실습해 보실 수 있습니다.

(완성된 엔트리 작품 보러가기 - http://goo.gl/HdUxeH)

 

 

 

 

 

 

kocoafabeditor

항상 진취적이고,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코코아팹 에디터입니다!

오렌지보드, 전도성펜, 런던시티, 드로잉 사이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