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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이스틱 센서 쉴드 x 엔트리] 밝기 감지 센서를 이용해 가로등 만들기

2016-04-04 14:37:39

개요

 

밝기 감지 센서는 주위 환경의 밝기에 따라 빛의 세기를 측정하는 소자입니다,

밝기 감지 센서의 원리는 빛의 밝기에 저항의 수치가 변하기 때문에 흐르는 전류량이 빛의 세기에 따라 달라지고 전류량을 측정하여 현재의 밝기를 측정할 수 있게 됩니다.

밝기 감지 센서로 주변의 빛을 이용한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밝기 감지 센서에 대해 더 알아보기 : http://kocoafab.cc/tutorial/view/551

 

 

 

 

 

프로젝트
 

 

주변 환경의 광량에 따라 가로등 불빛이 점등 또는 소등됩니다.(링크 : http://goo.gl/FF3fcm )

 

 

 

 

 

 

하드웨어

 

이번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부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밝기 감지 센서(Photo Resistor)는 아날로그 5번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엔트리 Coding

 

 

1. 프로젝트에 사용될 오브젝트들을 추가합니다.

 오브젝트는 크게 4종류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2. 각 오브젝트에 쓰인 블록을 통해 작동 원리와 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가로등 불빛

    밝기 감지 센서의 값에 따라 밝기 효과가 달라지는 오브젝트입니다.

    밝기 감지 센서를 통해 측정되는 빛의 양이 적으면 환하게 변하며, 빛의 양의 많으면 원래 상태로 돌아옵니다.

    센서를 통해 측정되는 값에 따라 가로등 전구 오브젝트에 신호를 보내게 됩니다.

    나머지 가로등 불빛 오브젝트들도 가로등 전구 오브젝트들에게 보내는 신호의 이름만 다를 뿐 같은 원리로 동작합니다. 

 

 

 

  가로등 전구

    가로등 불빛 오브젝트의 신호에 따라 밝기 효과가 달라지는 오브젝트입니다.

    불켜기 신호를 받았을 때 환하게 켜진 전구 모양으로 변경되며, 불꺼기 신호를 받았을 때 어둡게 꺼진 전구 모양으로 변경됩니다

    나머지 가로등 전구 오브젝트들도 가로등 불빛 오브젝트들로부터 받는 신호의 이름만 다를 뿐 같은 원리로 동작합니다. 

 

 

 

 

 

 

 

이번 튜토리얼에서는 엔트리와 조이스틱 센서 쉴드를 연결하여 밝기 감지센서를 이용한 가로등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다음 튜토리얼은 조이스틱 센서 쉴드의 피에조 부저를 이용해 경찰과 도둑 게임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kocoafabeditor

항상 진취적이고,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코코아팹 에디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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