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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이스틱 센서 쉴드 x 엔트리] 피에조 부저를 이용해 경찰과 도둑 게임 만들기

2016-04-04 14:38:48

개요

 

피에조 부저는 소리를 출력하는 소자입니다. 피에조 부저는 전압을 통해 얇은 판을 진동시켜 미세한 떨림을 통해 소리를 출력합니다. =

주파수를 변화시켜 도, 레, 미와 같은 음계를 표현할 수 있으며 사용하기도 쉬운 소자입니다. 

피에조 부저를 이용해 소리와 관련된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피에조부저에 대해 더 알아보기 : http://http://kocoafab.cc/tutorial/view/540

 

 

 

 

 

프로젝트

 

경찰 몰래 도둑을 보물 상자로 이동시키는 게임입니다. 적발되면 조이스틱 센서 쉴드에서 사이렌이 울리게 됩니다.  (링크 : http://goo.gl/vUGTKH )

 

 

 

 

 

하드웨어

 

이번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부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피에조 부저는 조이스틱 센서 쉴드 윗 면에 부착되어 있으며, 디지틸 6번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엔트리 Coding

 

 

1. 프로젝트에 사용될 오브젝트들을 추가합니다. 

오브젝트는 크게 4종류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2, 각 오브젝트에 쓰인 블록을 통해 작동 원리와 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도둑

경찰의 감시 속에서 보물을 훔쳐야 하는 오브젝트입니다. 

키보드의 오른쪽 화살표를 눌러 보물을 향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키보드를 눌렀을 때 경찰 오브젝트에게 신호를 보내게 되며, 보물 오브젝트에 닿았을 때 '이제 이 보물 상자는 내꺼야!!'라고 말한 뒤 헤피엔딩 장면으로 전환됩니다. 

 

 

 

 

 

경찰

보물 주변에서 도둑을 감시하는 오브젝트입니다. 

무작위로 오른쪽(방향0)과 왼쪽(방향1) 방향을 향해 움직이게 됩니다. 도둑이 움직였을 떄 경찰의 방향이 왼쪽을 향하고 있다면 '체포하라!!'와 '도둑이다!!!!'를 말한 뒤 피에조 부저를 통해 사이렌을 울린 후 도둑을 검거합니다. 

도둑을 검거하면 베드엔딩 장면으로 전환됩니다. 

 

 

 

 

 

 

 

이번 튜토리얼에서는 엔트리와 조이스틱 센서 쉴드를 연결하여 피에조 부저를 이용한 경찰과 도둑 게임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다음 튜토리얼은 조이스틱 센서 쉴드의 진동 모터를 이용해 드럼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kocoafabeditor

항상 진취적이고,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코코아팹 에디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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