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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8-06 13:38:23
주의 : 레이저의 광원은 눈에 치명적인 손상을 일으킬수 있으니 반드시 사용에 주의하세요.
출처 : coffscoastadvocate.com.au일반적으로로 레이저는 발표나 수업시간에 대형 스크린을 향해 특정 부분을 가르키는 용도로 사용되는 저전력 레이저 부터
굉장히 먼 거리까지 뻗어나가는 고출력 천체 관측용 레이저 포인터가 있습니다.
이밖에도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레이저를 응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실은 우리도 익히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아래의 영상처럼 레이저가 아두이노와 만나면 멋진 악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자신만의 멋진 레이저 프로젝트를 시작하기에 앞서,
일단 기본적으로 저전력 레이저를 다루는 법 부터 익혀 봅시다.
레이저는 유도방출에 의해 빛을 증폭 또는 발진하는 장치로, 메이저(maser)의 동작원리를 빛의 영역으로 확장한 것으로
「유도방출에 의한 빛의 증폭」(light amplification by stimulated emission of radiation)의 머리글자를 딴 용어로 알려져 있습니다.
레이저의 구조에 대해 알아보면,
출처 : robotshop.com
레이저 모듈의 회로구성은 단순합니다.
Ground 와 VCC(전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레이저모듈의 구동 전압에 따라 외부전원을 사용 하기도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저전력 레이저 모듈의 작동법을 학습 해 봅시다.
NO | 부품명 | 수량 | 상세설명 |
1 | 아두이노 우노 R3 | 1 | 아두이노 |
2 | 레이저 발광 모듈 | 1 | ky-008 구동 전압 : 5V |
3 | 브레드보드 | 1 | 브레드보드 |
4 | 10㏀ 저항 | 1 | 저항 |
5 | 점퍼 케이블 | 7 | 점퍼케이블 |
6 | 푸시버튼 | 1 | 푸시버튼 |
부품명 | 아두이노 우노 R3 | 10㏀ 저항 | 브레드보드 | 점퍼케이블 | 푸시 버튼 |
파트 | x1 | x1 | x1 | x7 | x1 |
부품명 | 레이저 발광 모듈 |
파트 | x1 |
아래의 코드를 아두이노에 업로드 합니다.
/*출처 : www.kocoafab.cc*/ const int buttonPin = 3; // 3번핀에 버튼을 연결합니다. const int LaserPin = 10; // 10번핀에 레이져 모듈을 연결합니다. int buttonState = 0; // 버튼의 상태(ON/OFF)를 나타내는 변수입니다. void setup() { pinMode(LaserPin, OUTPUT); // Laser 모듈에 연결한 핀을 출력으로 설정합니다. pinMode(buttonPin, INPUT); // 버튼에 연결한 핀을 출력으로 설정합니다. } void loop(){ buttonState = digitalRead(buttonPin); //버튼에 연결한 핀의 상태를 읽습니다. if (buttonState == HIGH) // 버튼 상태가 HIGH일때, { digitalWrite(LaserPin, HIGH); // Laser 의 헤드를 열어줍니다. } else // 그렇지 않으면 , { digitalWrite(LaserPin, LOW); // Laser 의 헤드를 닫아줍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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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진취적이고,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코코아팹 에디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