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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9-01 13:11:39
NO | 부품 이름 | 수량 | 상세정보 |
1 | 아두이노 보드 | 1 | |
2 | 브레드 보드 | 1 | |
3 | 8x8LEDmatrix | 1 | adafruit |
4 | 적외선 장애물 감지 센서 | 1 | |
5 | 피에조 부저 | 1 | |
6 | 케이블 | 15~20 |
부품 이름 | 아두이노 보드 | 브레드 보드 | 8x8LEDmatrix |
부품 사진 | |||
부품 이름 | 적외선 장애물 감지 센서 | 피에조 부저 | 케이블 |
부품 사진 |
#include <Wire.h> #include <core_build_options.h> #include <swRTC.h> #include "Adafruit_LEDBackpack.h" #include "Adafruit_GFX.h" #define NOTE_B0 31 #define NOTE_C1 33 #define NOTE_CS1 35 #define NOTE_D1 37 #define NOTE_DS1 39 #define NOTE_E1 41 #define NOTE_F1 44 #define NOTE_FS1 46 #define NOTE_G1 49 #define NOTE_GS1 52 #define NOTE_A1 55 #define NOTE_AS1 58 #define NOTE_B1 62 #define NOTE_C2 65 #define NOTE_CS2 69 #define NOTE_D2 73 #define NOTE_DS2 78 #define NOTE_E2 82 #define NOTE_F2 87 #define NOTE_FS2 93 #define NOTE_G2 98 #define NOTE_GS2 104 #define NOTE_A2 110 #define NOTE_AS2 117 #define NOTE_B2 123 #define NOTE_C3 131 #define NOTE_CS3 139 #define NOTE_D3 147 #define NOTE_DS3 156 #define NOTE_E3 165 #define NOTE_F3 175 #define NOTE_FS3 185 #define NOTE_G3 196 #define NOTE_GS3 208 #define NOTE_A3 220 #define NOTE_AS3 233 #define NOTE_B3 247 #define NOTE_C4 262 #define NOTE_CS4 277 #define NOTE_D4 294 #define NOTE_DS4 311 #define NOTE_E4 330 #define NOTE_F4 349 #define NOTE_FS4 370 #define NOTE_G4 392 #define NOTE_GS4 415 #define NOTE_A4 440 #define NOTE_AS4 466 #define NOTE_B4 494 #define NOTE_C5 523 #define NOTE_CS5 554 #define NOTE_D5 587 #define NOTE_DS5 622 #define NOTE_E5 659 #define NOTE_F5 698 #define NOTE_FS5 740 #define NOTE_G5 784 #define NOTE_GS5 831 #define NOTE_A5 880 #define NOTE_AS5 932 #define NOTE_B5 988 #define NOTE_C6 1047 #define NOTE_CS6 1109 #define NOTE_D6 1175 #define NOTE_DS6 1245 #define NOTE_E6 1319 #define NOTE_F6 1397 #define NOTE_FS6 1480 #define NOTE_G6 1568 #define NOTE_GS6 1661 #define NOTE_A6 1760 #define NOTE_AS6 1865 #define NOTE_B6 1976 #define NOTE_C7 2093 #define NOTE_CS7 2217 #define NOTE_D7 2349 #define NOTE_DS7 2489 #define NOTE_E7 2637 #define NOTE_F7 2794 #define NOTE_FS7 2960 #define NOTE_G7 3136 #define NOTE_GS7 3322 #define NOTE_A7 3520 #define NOTE_AS7 3729 #define NOTE_B7 3951 #define NOTE_C8 4186 #define NOTE_CS8 4435 #define NOTE_D8 4699 #define NOTE_DS8 4978 #define melodyPin 9 //멜로디를 출력하는 피에조부저의 핀번호를 9번으로 설정 int melody[] = { //슈퍼마리오 멜로디 음계 NOTE_E7, NOTE_E7, 0, NOTE_E7, 0, NOTE_C7, NOTE_E7, 0, NOTE_G7, 0, 0, 0, NOTE_G6, 0, 0, 0, }; //Mario main them tempo int tempo[] = { //멜로디의 템포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 Adafruit_BicolorMatrix matrix = Adafruit_BicolorMatrix(); //8x8LEDmatrix 객체 생성 swRTC rtc; int Sensor = 3; // 3번 핀을 적외선 장애물감지 센서핀으로 설정 int val ;//Val은 센서의 상태를 저장하는 변수
void setup() { Serial.begin(9600); Serial.println("8x8 LED Matrix Test"); rtc.stopRTC(); rtc.setTime(0,0,0); //시간, 분, 초 초기화 rtc.setDate(1, 1, 2014); //day, month, year 초기화 rtc.startRTC(); pinMode(9, OUTPUT); //피에조 부저 핀을 OUTPUT모드로 설정 pinMode (Sensor, INPUT) ;// 적외선 장애물 감지 센서 핀을 OUTPUT모드로 설정 matrix.begin(0x70); }
//8x8LEDmatrix 도트 무늬 배열 static const uint8_t PROGMEM smile_bmp[] = { B00111100, B01000010, B10100101, B10000001, B10100101, B10011001, B01000010, B00111100 }, neutral_bmp[] = { B00111100, B01000010, B10100101, B10000001, B10111101, B10000001, B01000010, B00111100 }, frown_bmp[] = { B00111100, B01000010, B10100101, B10000001, B10011001, B10100101, B01000010, B00111100 }, love_bmp[] = { B00000000, B01000010, B00100100, B01000010, B00000000, B01000010, B00111100, B00000000 }, i_bmp[] = { B11111111, B00000000, B11111111, B00000000, B11111111, B00000000, B11111111, B00000000 }, j_bmp[] = { B00000000, B11111111, B00000000, B11111111, B00000000, B11111111, B00000000, B11111111 }, heart_bmp[] = { B00000000, B01100110, B11111111, B11111111, B11111111, B01111110, B00111100, B00011000 }; void loop() { int val = digitalRead (Sensor); //장애물 감지 센서로 부터 값을 입력 받음 if (val == HIGH) //값이 없을 경우 { Serial.println(rtc.getSeconds()); if(rtc.getSeconds()%10 > 5) { //5초 간격으로 찡그린 얼굴과 무표정한 얼굴을 반복 matrix.clear(); matrix.drawBitmap(0, 0, frown_bmp, 8, 8, LED_RED); matrix.writeDisplay(); delay(10); } else { matrix.clear(); matrix.drawBitmap(0, 0, neutral_bmp, 8, 8, LED_YELLOW); matrix.writeDisplay(); delay(10); } }
//동전이 떨어지는것을 감지했을 경우 else { sing(1); //피에조 센서로 슈퍼마리오 사운드 출력 for(int i=0; i<4;i++) { //웃는 얼굴과 하트를 4번 반복 matrix.clear(); matrix.drawBitmap(0, 0, smile_bmp, 8, 8, LED_GREEN); matrix.writeDisplay(); delay(500); matrix.setRotation(0); matrix.clear(); matrix.drawBitmap(0, 0, heart_bmp, 8, 8, LED_RED); matrix.writeDisplay(); delay(500); matrix.clear(); matrix.drawBitmap(0, 0, heart_bmp, 8, 8, LED_YELLOW); matrix.writeDisplay(); delay(500); matrix.setRotation(0); } } matrix.setRotation(0); } void sing(int s) { int size = sizeof(melody) / sizeof(int); //멜로디의 길이 for (int thisNote = 0; thisNote < size; thisNote++) { //멜로디의 길이만큼 반복해서 출력 int noteDuration = 1000 / tempo[thisNote]; buzz(melodyPin, melody[thisNote], noteDuration); //슈퍼마리오 멜로디를 출력 int pauseBetweenNotes = noteDuration * 1.30; //딜레이를 통해 멜로디의 빠르기를 조절 delay(pauseBetweenNotes); buzz(melodyPin, 0, noteDuration); //멜로디 off } }
//피에조 부저에 입력한 박자와 피치만큼 소리를 출력하는 함수 void buzz(int targetPin, long frequency, long length) { long delayValue = 1000000 / frequency / 2; //주파수만큼 딜레이를 발생시켜서 소리 높낮이를 조절 long numCycles = frequency * length / 1000; for (long i = 0; i < numCycles; i++) { //멜로디의 길이 만큼 반복해서 출력 digitalWrite(targetPin, HIGH); //피에조부저에 HIGH신호를 주어 소리를 발생시킴 delayMicroseconds(delayValue); //딜레이를 주어 소리의 높낮이를 조절 digitalWrite(targetPin, LOW); //피에조부저에 LOW신호를 주어 소리발생을 중지시킴 delayMicroseconds(delayValue); //딜레이를 주어 소리의 높낮이를 조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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