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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27 13:26:53
푸쉬 버튼은 우리 생활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스위치의 역할을 하는 소자입니다.
키보드나 PS4나 Xbox와 같은 콘솔 게임의 컨트롤러에도 푸쉬 버튼이 사용됩니다.
푸시 버튼을 누르고 땜에 따라 전류가 흐르는 방향이 달라지기 때문에 오렌지보드에서 버튼의 상태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푸쉬 버튼에 대해 더 알아보기 : http://kocoafab.cc/tutorial/view/539
화면의 상단에서 내려오는 음표의 타이밍에 맞춰 조이스틱 센서 쉴드의 버튼을 눌러 점수를 얻는 리듬 게임입니다. (링크 : http://goo.gl/qWSaHL )
이번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부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조이스틱 센서 쉴드에는 총 6개의 푸쉬 버튼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크게 A, B, C, D, Left, Right 버튼으로 구분되며, 차례대로 아날로그 2번, 아날로그 3번, 디지털 8번, 디지털 9번, 디지털 4번, 디지털 5번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브젝트는 크게 4종류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 오브젝트란 일종의 그림 객체로서 각 오브젝트마다 블록 코딩을 통해 실행 동작을 정할 수 있습니다.
Start 버튼
게임 시작을 하기 위해 클릭하는 오브젝트입니다.
이 오브젝트를 클릭하면 1부터 3까지의 난수에 따라 각 음표 오브젝트에 신호를 보내게 됩니다.
배경
조이스틱 센서 쉴드의 버튼 입력을 처리하는 오브젝트입니다.
조이스틱 센서 쉴드의 버튼 입력에 따라 각 음표 오브젝트에 신호를 보내게 됩니다.
음표
Start 버튼 오브젝트의 신호에 따라 무작위로 화면에 표시되는 오브젝트입니다.
조이스틱 센서 쉴드의 버튼이 눌렸을 때 배경 오브젝트에게서 신호를 받게 되고, 그 신호를 받았을 때
방향 버튼 오브젝트와 음표 오브젝트가 서로 닿았다면 점수가 증가하게 됩니다.
나머지 음표 오브젝트들도 다른 오브젝트들로부터 받는 신호의 이름만 다를 뿐 같은 원리로 동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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