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나도 메이커! 메이커스 여러분들의 작품/프로젝트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조이스틱 센서 쉴드 x 엔트리-가변저항-금고 만들기

2018-12-27 13:30:43

개요

 

가변저항은 우리 주변 많은 전자제품에 쉽게 볼수 있는 저항의 크기를 조절하는 부품입니다.

우리가 많이 쓰는 스피커에 이러한 가변저항이 들어가 있고, 이 가변저항을 이용하여 소리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가변저항에 들어가는 스위퍼의 위치가 이동하면서 저항의 크기를 변화시킵니다.

가변 저항에 대해 더 알아보기 : http://kocoafab.cc/tutorial/view/556

 

 

 

 

 

프로젝트

 

금고의 비밀 번호에 맞게 가변 저항을 돌려 금고의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링크 : http://goo.gl/IS5QjT )

 

 

 

 

 

 

하드웨어

 

이번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부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변 저항은 조이스틱 센서 쉴드의 밑면에 부착되어 있으며, 아날로그 4번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엔트리 Coding

 

 

1. 프로젝트에 사용될 오브젝트들을 추가합니다.

  오브젝트는 크게 5종류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2. 각 오브젝트에 쓰인 블록을 통해 작동 원리와 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시작 버튼

    게임 시작을 하기 위해 클릭하는 오브젝트입니다.

    이 오브젝트를 클릭하면, 금고의 다이얼과 금고 화면 오브젝트(Lock On, Lock Off)에 신호를 보내게 됩니다. 

 

 

 

  금고 다이얼

    가변 저항의 값에 따라 회전하는 오브젝트입니다.

    시작 버튼 오브젝트에게 신호를 받았을 때 0부터 360까지의 난수로 password가 정해지며, 가변 저항의 수치를 password의 값과 일치 시켰을 때 금고 화면 오브젝트(Lock On, Lock Off)에 신호를 보내고, 동작을 중지합니다. 

 

 

 

  금고 화면(Lock On)

    금고의 Lock On 상태를 표시하는 오브젝트입니다.

    시작 버튼 오브젝트로부터 신호를 받았을 때 화면에 출력되며, 금고 다이얼 오브젝트로부터 신호를 받았을 때 화면에 출력되지 않습니다. 

 

 

 

  금고 화면(Lock Off)

    금고의 Lock Off 상태를 표시하는 오브젝트입니다.

    시작 버튼 오브젝트로부터 신호를 받았을 때 화면에 출력되지 않으며, 금고 다이얼 오브젝트로부터 신호를 받았을 때 화면에 출력됩니다.

 

 

 

kocoafab

조이스틱 센서 쉴드, 엔트리, 가변저항